비교적 학점이 낮은 취준생들은 면접에서 학점 관련 질문을 받게 될까 봐 걱정할 수밖에 없는데요. 면접관은 학점 질문을 통해 무엇을 판단하려고 하는 것일까요? 그리고 어떤 지원자에게 어떤 답변을 기대하고 있을까요? 함께 확인해 보시죠!
(▲이미지를 클릭하면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면접관은 보통 학점 질문을 통해 두 가지를 확인하려고 합니다.첫째, 책임감이나 성실성 등의 인성적 측면입니다. 둘째, 전공과 직무가 연결되는 경우에는 직무 역량을 확인하려는 목적도 있죠.예를 들어, 반도체소재학을 전공한 지원자가 삼성전자 DS부문 엔지니어에 지원했다면 학점이 직무 이해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판단하는 거죠.
하지만 취준생들의 걱정과 다르게 학점 질문은 합격의 당락을 좌우할 만큼 중요하진 않습니다! 그 이유는첫째, 학점 고저의 기준은 면접관마다 다를 수 있어요. 둘째, 학점이 낮지만 서류를 통과하고 면접장에 올 수 있었던 이유는 정량적인 면에서 검증을 완료했다는 의미이기 때문이에요.그렇지만 당황하지 않고 끝까지 면접에서 실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답변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겠죠. 캐치티비 ‘오크’와 어떻게 대답하면 좋을지 살펴볼까요? 예시 답안도 함께 준비했으니 실제 면접 상황이라고 생각하면서 읽어보세요!
🔎 답변 방법 TIP!
1) 먼저 인정하기
“학생의 본분인 학점을 잘 챙기지 못한 점은 제가 지금도 반성하고 있는 점입니다.”
2) 이후 보완을 위해 했던 노력 설명하기
“고학년이 되어서는 전공 공부에 대한 필요성을 인지하고 학점 관리를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에 더해 직무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관련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동국제강에서 이달 5일까지 ‘하반기 대졸사원/주니어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대졸 신입사원 전형과 재학생 주니어사원 전형이 나뉘어 진행된다. 대졸신입사원의 경우기획, 인사, ESG기획관리 등 총 14개 직무를, 재학생 주니어사원의 경우마케팅, 회계/공시, 생산 등 총 7개 직무를 모집한다. 재학생 주니어사원은 4학년 1학기 재학생 대상으로 선발하며 회사 출근 및 학업 병행이 가능하다. 채용 절차는△서류전형 △면접전형(1Day) △서류검증/처우협의/신체검사 △최종합격순이다.
✔ 화신 #초봉 4천 이상 #상여금 #워라밸 ~7/16
화신에서 이달 16일까지 ‘상반기 그룹 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직군은Management, Plant Engineer, Quality, Safety 등 총 4개이다. 채용 전형은 직군별로 진행되며 면접 결과에 따라 최종 부서 배치가 결정된다. 모집 직군에 따라 필요 전공 이수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며 산업안전기사, 소방설비기사, 냉동시설기사 등 기자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채용 전형은△서류전형 △1차면접(인사/실무부서) △2차면접(경영진) △입사순이다.